본문 바로가기

연세우유 생크림빵

알고보면좋은것들 발행일 : 2024-09-28

출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반응이 굉장히 폭발적이라 출시된 2022년에만 누적 1,900만개가 팔렸다. 2023년 4월 출시 16개월만에 누적 3,000만개, 2023년 7월 누적 4,000만개, 2024년 1월 누적 5,0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대빵 완패 연세우유 크림빵은 CU 베이커리에서 배출한 최대 흥행 제품으로 등극했으며 매출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CU 전체 냉장 디저트 매출 중 약 60%를 연세우유 크림빵 라인업이 단독으로 차지하고 있다. 2022년 CU 디저트 매출은 전년도 동기 대비 137.6% 증가했고, 2023년 상반기 CU 디저트 매출도 전년도 동기 대비 135.6%가 증가했다. 편의점업계에서 1위를 노리고 있는 CU의 매출 성장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편의점 업계 1위, 2위인 GS와 CU의 매출 차이는 2020년에 8037억원이었으나 2022년에는 2022억원으로 대폭 줄어들었다. CU 매출액의 증가의 적지 않은 부분을 연세우유 크림빵이 차지하고 있다. 2023년말에는 CU가 매출액에서 GS25를 추월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언론에서는 편의점 업계 2위인 CU가 1위가 GS25를 추월하게 된 1등 공신으로 연세우유 크림빵을 꼽고 있을 정도다. 연세유업 역시 연세우유 크림빵의 인기에 힘입어 2000억 원대에 머물던 연매출이 2022년 3000억 원을 돌파했다. 연세우유에서는 이 인기에 힘입어 기존의 연세우유 250ml 소용량 팩 또한 CU에서는 연세우유 생크림빵과 패키지 디자인을 통일해 판매하기 시작했다.

댓글